2013년 서비스연맹 전체 조합원 하루교육_서비스노동자 힐링캠프

민주노총 서비스연맹에서는 조합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전국에 있는 서비스연맹 조합원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불법이 불법인 줄 모르면 당연하게 여겨지고, 더 나은 길을 알면 저절로 발걸음이 가는 것과 같은 이치일 것입니다. 우리 홈플러스 노동조합 조합원들도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는만큼 현실을 보고, 우리의 힘과…

더보기

홈플러스 노동조합-홈플러스 주식회사 기본협약 체결

기본협약 체결로 교섭 일정과 논의 방식 합의 도출. 다음주 교섭부터 근로조건, 임금 개선에 관한 구체적 요구안 본격 논의 노사간 기본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기본협약은 교섭 일정과 논의 방식에 대한 합의를 문서화한 것으로, 홈플러스 주식회사는 원활한 노동조합의 활동을 보장하는 게시판 등의 기타 요구사안은 거의 수용하지 않았습니다. 기본협약에서부터 노동조합 활동을 어느 정 도 보장하는…

더보기

우리 회사에 불법행위는 없었다는 사측의 당황스러운 현실인식_4차 단체교섭

조합,“불법행위에 대한 책임부터 지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하라” 적반하장 홈플러스에 우리의 힘을 보여줘야 합니다!!! 9월 25일 사측은 노동조합에 공문을 발송했 습니다. 주요 내용은 <강제 휴무 반납, 장시간 연장과 연장수당 체불, 상품권 강매 등은 회사에서 금지하고 있으며 잘못된 영업 관행을 근절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근거를 제공하면 잘못을 저지른 관련자들을 회사규정에 의거 처리할 것>,…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