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노동조합 실천단 <카트라이더> 출격!!

  ‘카트라이더’는 홈플러스 노동조합 실천단 명칭입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을 상징하는 카트(CART), 불법•부당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의미의 카트(CUT) 두가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3월 30일~31일 양일에 거쳐 홈플러스 노동조합 실천단 카트라이더는 서울지역 매장방문을 진행하였습니다. 노동조합 선전물을 들고 매장을 다니며 직원들께 나누어 드리고,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주말이라 매장에 손님이 많아 바쁜 와중에도 모두들 반가와 하셨고, 선전물도…

더보기

급여명세서 보는 법(PT/TW)

  매달 우리는 월급을 받지만, 급여명세서에 적힌 월급이 도대체 어떻게 계산되는 것인지, 100만원밖에 안되는 월급에 뭐 이리 이것저것 항목이 많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너무 복잡한 급여체계때문에 내가 일한만큼 제대로 받고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급여명세서 보는 법! 홈플러스 동료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급여내역 계산방법>   ※ 기본수당…

더보기

노동조합으로 뭉칩시다! 노동조합이 대세입니다!!

3일!! 노동조합 설립 3일만에 큰 변화들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자회견을 진행한 어제, 다음 실시간 검색어 보셨습니까? 홈플러스 노동조합 출범이 5위에 올랐습니다!!! 사회적으로도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홈플러스 노동조합입니다 ㅎㅎㅎ     300!! 조합원 가입수 300!! 폭발적 반응입니다.   조합원 가입이 300을 넘어섰고 계속 가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 3일만에! 가입 신청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