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난 교섭 부속합의사항인 <감정노동자 보호>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안녕하십니까? 많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지난 부속합의 사항인 감정노동자 보호 후속 조치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까지 노사가 합의한 감정노동자보호 후속 조치를 보고합니다. 1) 감정노동자 보호 포스터 – 포스터 시안 및 문구가 노사 협의로 마련되었습니다. – 회사 마케팅 부서와 포스터 부착 장소에 대한 마지막 조율이 남아 있는 현황입니다. – 노동조합이 제시한…

더보기

Q. 이번에 진행되는 <직원 만족도 조사> 가 궁금해요!

  2017년 3월27일~4월9일까지 2017년 직원만족도 조사가 진행됩니다. 벌써 질문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서, 주요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드립니다.   1. 이제는 모바일 한가지 방법으로만 진행되나요? 네, 이전에는 OMR카드 작성, PC접속, 모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었던 조사였지만, 이번부터는 단일한 방식 (폰 문자메세지 접속)으로만 진행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경우는 개인PC를 이용합니다. 62개 항목에, 주관식 1개로 이뤄져 있고…

더보기

2017년 2월 기준 담당/사원의 급여명세서 보는 법

2017년 2월 기준, 담당/사원의 급여명세서 보는 법     노동조합 설립 이후에 노동조합은 담당/사원의 임금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습니다. 시급제를 월급제로 전환시켰으며, 노사합의를 통해 통상임금 선정 기준을 바로 잡았습니다. 노동조합이 임금체계를 개선함에 따라 급여명세서의 표기 내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바뀐 명세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없어서 급여명세서를 이해하기 어려워 졌습니다. 이에 노동조합에서 2017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