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프레스 처우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익스프레스 처우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익스프레스 직장생활 만족도 조사 (1 매우만족, 2 만족, 3 보통, 4 불만족, 5 매우불만족)   건강 / 안전       휴게시간 / 휴게공간     교섭의제   휴무/스케쥴 : 휴무 / 휴무날짜 / 주2회 휴무   주5일근무 : 주5일 근무 / 5일 근무제 실행…

더보기

<기쁜 소식> 오늘(6/5) 서대전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   6월 5일(화) 오늘 정오에 서대전지회가 72번째 노동조합 지회로 설립되었습니다. 2주전 충남 계룡지회 설립 이후 중부권에서 들려오는 연이은 낭보입니다. 조합원들은 5일 낮 12시 교육장에서 설립총회를 열고 지회를 설립하였습니다.     오늘 설립총회에서 지회장으로 선출된 문슬기 지회장님은 20대의 나이에 지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으셨습니다. 매장에서 근무하신 지는 1년밖에 안 됐지만, 서대전점에도 노동조합이…

더보기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

–   <모든 조합원들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에 따라 행동에 나서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21일 국회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저임금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포함시키겠답니다. 우리가 투쟁해서 쟁취한 최저임금입니다. 꼼수없이 온전하게 인상되어야 합니다. 재벌 대기업들이 조금만 덜 가져가면 노동자도 영세중소자영업 사장님도 다 같이 잘살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정부여당까지 나서서 재벌들 편만 드는겁니까!  왜 노동자들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