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chives: 미분류

<기쁜 소식> 오늘(6/5) 서대전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   6월 5일(화) 오늘 정오에 서대전지회가 72번째 노동조합 지회로 설립되었습니다. 2주전 충남 계룡지회 설립 이후 중부권에서 들려오는 연이은 낭보입니다. 조합원들은 5일 낮 12시 교육장에서 설립총회를 열고 지회를 설립하였습니다.  …

최저임금 산입범위 개악저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

–   <모든 조합원들은 마트노조 긴급투쟁지침에 따라 행동에 나서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21일 국회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를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최저임금에 상여금과 숙식비를 포함시키겠답니다. 우리가 투쟁해서 쟁취한 최저임금입니다. 꼼수없이 온전하게 인상되어야 합니다. 재벌…

5월 18일 서울과 부산에서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분의 49재가 진행되었습니다

–   5월 18일(금) 저녁 이마트에서 돌아가신 두 노동자의 49재가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은 명동 신세계 본점 앞에서, 부산은 서면에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홈플러스지부와 이마트지부, 롯데마트 지부 등 마트노조 소속…

사고지회 아픔 딛고, 새출발한 영도지회

<강정기 영도지회장님(뒷줄 가운데)과 지회 간부들, 권혜선 수석부위원장님과 부산본부 간부들이 설립총회에 함께 하셨습니다>     사고지회 아픔 딛고, 새출발한 영도지회 “지회는 꼭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부산 영도지회가 사고지회의 아픔을…

<소식지> 동김해점 폐점통보에 맞서 “노동조합으로 더 굳게 뭉치자”

  –   동김해점 일방적 폐점 통보, 구조조정 신호탄인가? “노동조합으로 더 굳게 뭉치자”   –   지난주 4월 18일 홈플러스 사측이 경남 동김해점(HC 소속) 폐점과 부천 중동점(HS 소속) 매각을 일방적으로…

<김기완 위원장 퇴임사> 노동조합 시즌2 힘찬 출발을 기대합니다

        <홈플러스노동조합 시즌2> 힘찬 출발을 기대합니다   –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 위원장을 마감하며 김기완 드림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고생하고 있는 홈플러스 동료여러분 반갑습니다….

<사진모음> 전지회 긴급대자보 게시 완료

민주노조냐, 어용노조냐에 따라 교섭결과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보여주는 긴급대자보가 전 지회에 게시되었습니다. 뼛속까지 추운 날씨에도 재빠르게 게시하느라 지회장님과 간부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주초에는 리플렛 선전물이 배송됩니다. 조합원을 비롯해 모든 직원들이 받아볼…

[메트로신문 7.9] 홈플러스 매각, 혼란 가중…국회, 민변까지 나서

“국회 내부에 대응단체 설립 중, 테스코 본사 방문도 불사” 홈플러스 “주주총회 동의없는 비밀매각 말도 안돼” [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테스코(사장 데이브 루이스)의 홈플러스(대표 도성환) 매각에 대해 국회에 변호사 단체까지 나서며 혼란이 가중되고…

임원 및 대의원 보충선거 공고

첨부 : 후보자 등록 제출 서류 다운로드 => 후보등록신청서  첨부된 문서를 작성하셔서 팩스(02)834-1084 또는 이메일(hplu1084@gmail.com)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홈플러스노동조합 임원 및 대의원 보충선거가 위 공고와 같이 진행됩니다. 지난 1년간 노동조합이 크게 확대됨에 따라 임원과 대의원을 추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