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2차 본교섭 보고 “사라진 인건비 510억을 찾아라”

– 진실게임도 아니고 본격적으로 교섭을 시작하자마자 회사측 자료를 두고 날카로운 공방이 오고간 2차 본교섭이었습니다. 29일 진행된 2차 본교섭은 사측의 경영상황 브리핑과 질의응답, 노측 임금요구안 발제 등이 진행되었는데 이해하기 어렵거나 부실한 보고가 적지 않아 노측의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 매출 떨어져 인건비 비중 높아진 책임은 누가 지나…또 직원 희생으로 떠넘길건가?…

더보기

2020 정기대의원대회 진행… 올해 목표 “노동조합 힘이 더 커지고 강해지는 것”

– 노동조합은 4월 28일(화) 2020년 정기대의원대회를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의 대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만큼 지역본부별로 모여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로써 2월말에 열릴 예정이었던 대의원대회를 코로나로 인해 연기한 이후 두달여만에 열고 늦게나마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 사업방향 등을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 – 올해목표 1순위는 홈플러스지부 강화, 마트노조와…

더보기

87호 수성지회 설립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임단협 교섭 시작과 함께 큰 힘이 되는 소식을 전합니다. 마트노조 160호, 홈플러스지부 87호 홈플러스 대구수성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4월 26일(일), 대구수성점 옆 카페에서 김영희 홈플러스지부 대경본부장, 김은영 마트노조 대경 사무국장, 신경자 대구스타디움지회장, 신현숙 성서지회장, 양경자 성서지회 사무장, 김의선 조직국장과 최철한 홈플러스지부 정책국장의 참석속에 대구수성지회를 설립하였습니다. 박영숙 지회장, 신분철 부지회장, 김경애 사무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