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9-30 중앙운영위 수련회를 진행했습니다.

  홈플러스노동조합 중앙위원회 수련회. 부산 해운대에서 29-30일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전국의 지부장님들과 간부들 100여명이 모였습니다. 58개의 지부설립의 역사마다 눈물이 있고 감동이 있습니다. 그 역사가 만나는 시간에는 서로 긴 말이 필요없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했기때문에. 같은 세월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누구 먼저했느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노동조합 지붕아래서는 모두가 한가족입니다. 그리고 아직 함께하고 있지 못한…

더보기

노동조합이 <감정노동자 보호제도> 를 개선 하였습니다.

노동조합과 회사는 2017년 임금교섭을 통해 전 직원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한 제도>를 마련하고 기존의 제도는 개선하기로 합의 하였습니다. 이에 노동조합과 회사는 여러 방안을 가지고 지난 몇 개월 간 논의를 하였고 아래와 같은 감정 노동자 보호제도와 개선안을 마련하고 5월 17일부터 여러 제도를 실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감정노동 인정…

더보기

CS부서 8시간 근무 전환을 만들기 위한 설문조사가 시작됩니다.

홈플러스 노동조합은 현장의 불합리한 제도를 앞장서서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2013년 노동조합 설립된 후 조합과 조합원의 많은 투쟁으로 현장의 많은 불합리한 제도가 개선되고 있습니다. 오로지 홈플러스에만 있었던 0.5계약제를 폐지하였고, 몸이 아프면 누구나 병가를 사용할 수 있게 제도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휴무제도 변경, 상여금 제도 개선, 월급제 개선 등등 많은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더보기